전격 해부! 룸살롱은 어떻게 돌아가는가? < 사회 < 시사&이슈 < 기사본문 시사포커스


테이블 위에서 창작공연(?)을 시키는가하면 남성들과의 ‘전투’ 때 평소와는 다른 방법으로 일을 치러봤다는 증언은 생각보다 많다. 보다 과격해지는 북창동서비스가 과거 미아리 텍사스서비스를 접목시키면서 높은 팁만 따라준다면 변태손님들을 알아 모신다는 소문도 매니아들 사이에선 파다한 실정이다. 특히 룸살롱을 찾는 남성들은 이 가운데서 세련형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다른 SBS 드라마 ‘VIP’도 룸살롱 장면을 당당하게 잡아냈다. 윤리성 없는 캐릭터를 드러내기 위해 룸살롱을 등장시키고 그곳에서 여성의 옷을 일방적으로 벗기거나 유흥을 즐기는 모습들을 연달아 그렸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도가 지나치다“, ”지금 시대에 룸살롱에서 여자 끼고 주정부리는 장면이 정상인가“ 등 비판이 또 쏟아졌다.


한 여인의 고백을 통해 이단단체 내부 비리를 재구성해봤습니다.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강준만은 탁월한 인물 비평과 정교한 한국학 연구로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반향을 일으켜온 대한민국 대표 지식인이다. 전공인 커뮤니케이션학을 토대로 정치, 사회, 언론, 역사, 문화 등 분야와 경계를 뛰어넘는 전방위적인 저술 활동을 해왔으며, 사회를 꿰뚫어보는 안목과 통찰을 바탕으로 숱한 의제를 공론화해왔다. 2005년에 제4회 송건호언론상을 수상하고, 2011년에...


WBC 대회가 끝난 지 약 2개월이 지난 가운데, 일부 WBC 대표팀 선수들의 음주 논란이 불거졌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핵심인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가 유흥업소에서 현직 기자들에게 향응을 베풀거나 자신이 없을 때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술값을 대납해 준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김씨가 간부급 기자들과 수억원의 돈거래를 한 데 이어 상품권 제공, 골프장 접대 등 언론계에 전방위 로비를 펼친 의혹이 계속 제기되며 이 부분의 수사가 확대될지 주목된다. 한편 술접대 부분과 관련, 유 전 본부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정진상이 유흥주점에서 나하고 술을 100번, 1000번 마셨는데도 술값 한 번 낸 적이 없다. 그것만 해도 얼마일까"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어 “또한 저는 박근혜 대통령과 그 주변 인물들에게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어떤 제안도 한 적이 없으며 김성진이라는 사람이 본인의 주변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 자료 전부 공개하지 않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반박했다. 또 여성 종업원이 2차까지 나갈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 점에 비춰보면 룸살롱보다는 '풀살롱(풀코스 룸살롱)'에 가깝다는 것이 재판부의 판단이다. "기자님도 나중에 제 손님이 될지 누가 알겠어요. 미래의 손님에 대한 투자이니 사양하지 마세요. 얘기 나누다 보면 목도 마르실 겁니다. 아! 아가씨도 몇 명 보시겠습니까? 직접 보시는 게 나을 듯 한데…."


건축이나 조경등등 선후배간의 관계가 두터운 경우, 졸업하고 같은 직종에서 종사하게되는 경우, 연극이나 문학 동아리 관계등 생각보다 많더군요. 예를 들어 중남미 같은 곳만 가도, 청소년시기에도 남녀가 같이 하는 시기가 많고 , 어느정도 성접촉이 가능하고.. 그런 의외의(?) 모습을 보면서, 소위 '술집 여자'라는 단어에 나도 모르게 선입관 같은것을 가지고 있었구나 싶어서 반성하게 된 계기가 되어주기도 했구요. 물론 제가 가학적인 성향이 있는 남성이기 때문에 그런 지는 모르지만 제가 경험한 '뽈'들은 죄다 여성비하적이고 지나치게 가학적(물론 여성에게)이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비지니스를 위한 접대는 현금등의 수취가 불법화 되고 금지됨으로써 그 대신 '고가의 향응제공'으로 변화하면서 룸쌀롱이 급속히 번져나가게 된 계기가 됩니다.


현행법상 직접 손으로 나눠주거나 적법한 배부시설을 통해 나눠주는 게 아닌, 도로에 뿌리거나 차량 등 창문에 끼워놓는 전단은 모두 불법이다. 매년 전국 도로에 뿌려지는 불법 전단은 수억 장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기도청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에만 의정부시에선 불법 전단 517만개가, 성남시에선 502만개가 단속됐다. 전단을 살포하면 경범죄처벌법상 광고물 무단부착으로 10만원 이하의 벌금, 음란 및 퇴폐성 전단을 제작한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KBO는 각 구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사실 확인에 나섰다. 그 과정에서 일부 선수는 대회 기간 중 음주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부분은 클럽과 유사한데, 클럽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남성 손님만 받는다는 데 있다. 그렇다고 파티룸에 남성들끼리 모여 술자리를 갖는 것은 아니다. 클럽에선 남성 손님과 여성 손님이 부킹 등을 통해 어우러진다면, 이런 파티룸은 접대여성들이 대기하다 남성 손님들을 맞이한다.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불법 전단과의 전쟁의 양상이 달라지고 있다.


사실 상의 24시간 성매매 허가증을 공기관이 발행한 것이다. 1907년 조선시대에 이어져 온 관기 제도가 폐지되면서 정리해고된 기생들이 관청에서 풀려 나와 요릿집에서 일했다. 기생 조합인 '권번'(券番)이 있어 요정이 연락하면 필요한 기생을 보내 흥을 돋우게 하는 형태였고 이후 요릿집에 전속계약으로 소속되어 일하는 기생들도 생겨나게 되었다. 재벌들중 경제인이나 세습재벌말고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재벌이 룸살롱재벌이다. 팬들은 자꾸 성접대와 시기로 시선을 돌려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질문에 A씨는 '난 2차 보내준 거 아니고 식사하러 보낸 거야. 우리는 모르는 거야"라고 답한 내용도 메시지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한 법조인은 "A씨가 성매매 흔적을 남기지 않으려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하고 末席(말석)에 앉아 돌아오는 폭탄주나 꾸역꾸역 마셔야 했던 저로서는 그곳에 대해 별로 좋은 기억이 없습니다. 원래 한국의 술 자리라는 게 초대한 측과 초대받은 측이 마주 보고 앉아서 座長(좌장) 두 사람만 얘기하지 않습니까. 모 방송국 시사프로에서 80만원 받는 근로자도 세금을 내는데, 팁으로 수백만원씩 버는 호스티스들이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은 조세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보도한 것을 계기로 작년 1월1일부터 세금을 원천징수하고 있다는 것.

부산 휴게텔 부산 백마 휴게텔 부산 휴게텔 cnfwk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